로고

의정부시, 취약계층 아동 주거환경 개선 위한 업무협약

한태수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18:11]

의정부시, 취약계층 아동 주거환경 개선 위한 업무협약

한태수기자 | 입력 : 2024/04/26 [18:11]

▲ 김동근 시장이 4월 26일 ㈜무유 꿈꾸는요셉(대표 김대홍),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연희)와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HN한국지역방송=한태수기자] 의정부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월 26일 시장실에서 ㈜무유 꿈꾸는요셉(대표 김대홍),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연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 조손‧한부모가구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를 민관이 협력해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조손‧한부모 등 저소득 아동‧청소년 방꾸미기 지원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가구 지원 ▲기타 협약기관의
사업 및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사업으로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아동 주거환경 취약가구를 공개모집 또는 추천을 받아 대상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무유 꿈꾸는요셉은 공간을 통해 아이의 꿈을 응원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로 설립된 키즈가구 전문기업으로 ‘이웃사랑 나눔 프로젝트’ 등 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현재 아동을 대상으로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정부지원 및 복지자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손‧한부모 등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