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 개소식 개최

‘맞벌이부부의 행복플러스’ 

윤관용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7:30]

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 개소식 개최

‘맞벌이부부의 행복플러스’ 

윤관용기자 | 입력 : 2024/05/17 [17:30]

▲ 남양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 개소식 개최


[HN한국지역방송=윤관용기자] 남양주시는 17일 초등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산동 다산포레스트2단지 아파트 내에 설치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는 개소식에 앞서 지난 3월부터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을 운영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지식나눔터 사회적협동조합에 위탁해 5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돌봄 교사의 지도하 △학습 및 생활지도 △AI 코딩 △드론 교육 △융합 미술 △영어 △도예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운영법인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소개 △운영위원 위촉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이번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은 초등돌봄 수요가 많은 다산동에 마련됐다. 이러한 소중한 공간을 지원해준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다산포레스트 2단지 입주민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는 집 가까이에서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최고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남양주시에는 총 11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 및 4개소의 상상누리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부모의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만6세~만12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