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남 하산곡동에 무궁화 묘목 500주 식재…무궁화 아름다움 알린다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 19일 ‘무궁화 피어라’ 봉사 전개

HN한국지역방송 | 기사입력 2024/05/27 [17:11]

하남 하산곡동에 무궁화 묘목 500주 식재…무궁화 아름다움 알린다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 19일 ‘무궁화 피어라’ 봉사 전개

HN한국지역방송 | 입력 : 2024/05/27 [17:11]
본문이미지

 경기도 하남시 하산곡동 인근에 무궁화 묘목 500주가 심겼다. 이 묘목들은 일정 기간 길러진 후 시민에게 무상 보급돼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지부장 고경복이하 하남지부)19일 하남 하산곡동에서 무궁화 피어라봉사를 펼쳤다.

 

무궁화 피어라는 시민에게 나라꽃 무궁화의 올바른 정보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봉사다. 지난 2022년부터 지역아동센터 무궁화 체험 교실, 무궁화 홍보부스 등 무궁화 알리기 운동과 무궁화 묘목 식재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하남지부는 하산곡동의 한 비닐하우스에서 무궁화 묘목 500주를 식재했다. ‘무궁화 피어라봉사의 취지에 공감한 지역주민에게 식재 자리를 후원받아 진행하게 됐다.

 

본문이미지

 

해당 묘목들은 한 달 이상 기른 뒤 관공서에 기증하고 시민에게 무상 보급하며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양모 씨는 초여름 더위에 땀이 비 오듯 흘렀지만, 예쁘고 반듯하게 심긴 묘목들을 보니 뿌듯했다면서 이 묘목들이 우리의 꽃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기쁘다고 전했다.

 

하남지부 관계자는 식재 자리를 기꺼이 후원해준 시민들과 즐겁게 참여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내 무궁화 동산과 무궁화 길이 조성되는 날을 소망하며, 무궁화의 우수성과 가치성을 알리는 일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