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 관내 어르신들 대상 '백세만세' 진행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부채 만들기 체험 등으로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 지원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지부장 김재국)가 1일 경기 하남시 에코타운3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백세만세' 봉사를 진행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는 먼저 이미용 봉사를 실시, 어르신들의 머리를 곱게 손질해드리고 안부를 살피며 말벗이 돼 드렸다.
이후에는 부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정서 치유와 안정을 도왔다. 봉사단은 색칠도안이 그려진 부채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이 원하는대로 색칠할 수 있게 안내했다.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다"며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준 봉사단에 감사를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하남지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니 더욱 보람을 느꼈다. 봉사자나 수혜자나 모두 행복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다가가고 사랑을 나누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단체 헌혈', 벽화 그리기 봉사 '담벼락 이야기', 의료 봉사 '찾아가는 건강닥터', 환경 정화 봉사 '자연아 푸르자' 등 범사회적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HN한국지역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